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인사말 문자 카카오톡 보내기 좋은 메세지

크리스마스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아 전하는 크리스마스 카드는 그 자체로 선물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 직장 동료 등 상황별로 알맞은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를 소개합니다. 사랑, 유머, 그리고 따뜻함을 담은 메시지로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분위기를 전해보세요. 크리스마스 카드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인사말 가족, 연인, 직장 동료, 유머 있는,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를 정리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족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가족은 우리의 첫 번째 선물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는 무엇보다 큰 축복입니다. 올 한 해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연말 되세요!” “가족이라는 가장 큰 선물, 올해도 그 따뜻함 속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당신들 덕분에 매일이 축제 같아요. 올 크리스마스도 함께여서 너무 행복합니다!” “우리 가족의 평안과 건강을 소망하며,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나눕니다. 사랑해요!” “가족과 함께라면 어떤 날도 특별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연인을 위한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사랑하는 연인에게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당신 덕분에 매일이 크리스마스처럼 설렙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도 함께여서 행복해요.” “사랑하는 당신과 맞는 첫 크리스마스,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특별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추운 겨울, 당신의 미소가 나를 따뜻하게 해요. 크리스마스만큼이나 당신이 소중합니다.” “내 삶의 가장 큰 선물은 바로 당신이에요.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당신이 있어서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사랑해요.” 친구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함께 웃고 떠들며 좋은 시간을 만들어준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

서브웨이 창업비용 월 매출 수익 장점 총정리

팬데믹 이후 건강과 스낵킹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식사 대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중 연령과 관계없이 인기 있는 브랜드 서브웨이의 창업비용과 월 매출, 수익에 관하여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브웨이-창업
서브웨이 창업


서브웨이란

서브웨이는 미국 브랜드로 1965년 프레드 델 루카가 Pete's Super Submarines라는 상호로 시작했고 1968년 SUBWAY라는  공식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국내에는 1991년 5월 여의도에 위치한 63빌딩에 1호점을 개점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포 수는 2021년 기준 473호점을 돌파했습니다.


특징

고객의 입장에서는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5가지 순서로 샌드위치를 수제로 만들어 제공합니다.


주문 순서

1. 메뉴 선택
2. 빵 고르기
3. 추가 토핑 선택
4. 야채와 소스 택
5. 세트 선택


서브웨이-샌드위치
서브웨이 샌드위치


가맹 비율

서브웨이는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2021년 기준 474개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가맹 비율은 100%입니다.


서브웨이 창업비용

서브웨이를 창업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정리하고, 월 예상 매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창업 강점

  • 글로벌 브랜드 파워, 전 세계 3만 8천여 개 매장 보유
  • 브랜드 관리, 신제품 개발 등 Brand 가치 향상에 노력
  • 웰빙(Well-being) 건강한 식재료 공급 통해 균형 잡힌 메뉴 제공
  • 직원 교육 용이
  • 빠른 테이블 회전
  • 엄격한 재고 관리
서브웨이-매장
서브웨이


창업 비용

  • 가맹비 : 1,489만 원
  • 교육비 : 면제
  • 장비 및 기자재 : 1억 2천만 원
  • 인테리어 : 5,250만 원
  • 전기증설 : 150만 원
  • 간판비 : 410만 원
  • 낸낭방 : 450만 원
서브웨이 창업비용은 총 1억 9,749만 원 소요됩니다. (상가 구매 비용 제외)
서브웨이는 A급 상권에 입점이 필요하며 권리금 있는 상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상권 고려 시 최소 3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월 매출 금액

  • 월 매출 : 5,270만 원
  • 일 매출 : 176만 원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공시된 전국 평균 매출의 기준을 참고했습니다.


월 지출 금액

  • 원재료비 : 1,950만 원
  • 임대료 : 500만 원
  • 인건비 : 800만 원 (2~3인 기준)
  • 관리비 : 150만 원
  • 로열티 : 422만 원
  • 광고비 : 237만 원
  • 기타 잡비 : 100만 원
예상 월 지출 금액은 4,159만 원입니다.


월 수익

월 매출 5,270만 원에서 지출액 4,159만 원을 제외하면 1,111만 원입니다. (수익률 +21.1%)
서브웨이 창업비용 회수 기간은 약 1년 6개월입니다.


결론

서브웨이는 브랜드파워가 강점이며 젊은 MZ세대와 건강한 식사 대용식 트렌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메뉴 구성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님이 스스로 찾아오고 점포 오픈을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로열티 및 광고비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높은 편입니다. 로열티, 광고비 구성비가 약 12.5%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서브웨이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