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로 보내기 좋은 내용 정리

추석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중요한 명절입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간단한 메시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가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이 글을 통해 추석 인사말을 준비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2024 추석 한가위 인사말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 모음 2024년 추석 한가위에 인사말로 전달하면 좋은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 모음입니다. 내용을 보시고 조금씩 변형해서 회사 상사, 동료, 지인, 친구 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1. 전통적인 추석 인사말 추석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로, 오랜 전통과 풍습이 깃든 날입니다. 아래 전통적인 인사말을 통해 한가위의 따뜻함을 전해보세요. (1) "한가위 달처럼 풍성한 명절 보내세요." 의미: 풍성한 추석 달을 상징하며, 받는 이가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하는 메시지입니다. (2)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의미: 추석의 풍요로움이 일 년 내내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전통적인 인사말입니다. (3) "올해도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되세요." 의미: 가족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하는 인사말입니다. 2. 간결하고 따뜻한 추석 인사말 바쁜 현대인을 위해 간결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1)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의미: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 받는 이가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는 인사말입니다. (2) "풍성한 한가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의미: 짧지만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메시지로, 누구에게나 보내기 좋습니다. (3) "가득한 보름달처럼, 마음도 가득 채우는 한가위 되세요." 의미: 추석 달의 풍성함을

서브웨이 창업비용 월 매출 수익 장점 총정리

팬데믹 이후 건강과 스낵킹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식사 대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중 연령과 관계없이 인기 있는 브랜드 서브웨이의 창업비용과 월 매출, 수익에 관하여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브웨이-창업
서브웨이 창업


서브웨이란

서브웨이는 미국 브랜드로 1965년 프레드 델 루카가 Pete's Super Submarines라는 상호로 시작했고 1968년 SUBWAY라는  공식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국내에는 1991년 5월 여의도에 위치한 63빌딩에 1호점을 개점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포 수는 2021년 기준 473호점을 돌파했습니다.


특징

고객의 입장에서는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5가지 순서로 샌드위치를 수제로 만들어 제공합니다.


주문 순서

1. 메뉴 선택
2. 빵 고르기
3. 추가 토핑 선택
4. 야채와 소스 택
5. 세트 선택


서브웨이-샌드위치
서브웨이 샌드위치


가맹 비율

서브웨이는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2021년 기준 474개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가맹 비율은 100%입니다.


서브웨이 창업비용

서브웨이를 창업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정리하고, 월 예상 매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창업 강점

  • 글로벌 브랜드 파워, 전 세계 3만 8천여 개 매장 보유
  • 브랜드 관리, 신제품 개발 등 Brand 가치 향상에 노력
  • 웰빙(Well-being) 건강한 식재료 공급 통해 균형 잡힌 메뉴 제공
  • 직원 교육 용이
  • 빠른 테이블 회전
  • 엄격한 재고 관리
서브웨이-매장
서브웨이


창업 비용

  • 가맹비 : 1,489만 원
  • 교육비 : 면제
  • 장비 및 기자재 : 1억 2천만 원
  • 인테리어 : 5,250만 원
  • 전기증설 : 150만 원
  • 간판비 : 410만 원
  • 낸낭방 : 450만 원
서브웨이 창업비용은 총 1억 9,749만 원 소요됩니다. (상가 구매 비용 제외)
서브웨이는 A급 상권에 입점이 필요하며 권리금 있는 상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상권 고려 시 최소 3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월 매출 금액

  • 월 매출 : 5,270만 원
  • 일 매출 : 176만 원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공시된 전국 평균 매출의 기준을 참고했습니다.


월 지출 금액

  • 원재료비 : 1,950만 원
  • 임대료 : 500만 원
  • 인건비 : 800만 원 (2~3인 기준)
  • 관리비 : 150만 원
  • 로열티 : 422만 원
  • 광고비 : 237만 원
  • 기타 잡비 : 100만 원
예상 월 지출 금액은 4,159만 원입니다.


월 수익

월 매출 5,270만 원에서 지출액 4,159만 원을 제외하면 1,111만 원입니다. (수익률 +21.1%)
서브웨이 창업비용 회수 기간은 약 1년 6개월입니다.


결론

서브웨이는 브랜드파워가 강점이며 젊은 MZ세대와 건강한 식사 대용식 트렌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메뉴 구성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님이 스스로 찾아오고 점포 오픈을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로열티 및 광고비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높은 편입니다. 로열티, 광고비 구성비가 약 12.5%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서브웨이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