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로 보내기 좋은 내용 정리

추석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중요한 명절입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간단한 메시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가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이 글을 통해 추석 인사말을 준비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2024 추석 한가위 인사말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 모음 2024년 추석 한가위에 인사말로 전달하면 좋은 카카오톡 문자 메세지 모음입니다. 내용을 보시고 조금씩 변형해서 회사 상사, 동료, 지인, 친구 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1. 전통적인 추석 인사말 추석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로, 오랜 전통과 풍습이 깃든 날입니다. 아래 전통적인 인사말을 통해 한가위의 따뜻함을 전해보세요. (1) "한가위 달처럼 풍성한 명절 보내세요." 의미: 풍성한 추석 달을 상징하며, 받는 이가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하는 메시지입니다. (2)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의미: 추석의 풍요로움이 일 년 내내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전통적인 인사말입니다. (3) "올해도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되세요." 의미: 가족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하는 인사말입니다. 2. 간결하고 따뜻한 추석 인사말 바쁜 현대인을 위해 간결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1)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의미: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 받는 이가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는 인사말입니다. (2) "풍성한 한가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의미: 짧지만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메시지로, 누구에게나 보내기 좋습니다. (3) "가득한 보름달처럼, 마음도 가득 채우는 한가위 되세요." 의미: 추석 달의 풍성함을

무인밀키트 창업비용과 월 매출 수익 및 프랜차이즈 종류 총 정리

무인밀키트 창업에 관하여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소형가구가 증가하며 밀키트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고, 점주가 상주하지 않은 무인점포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밀키트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창업비용, 월 수익, 비용, 전략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밀키트 창업 총 정리

  • 밀키트 설명
  • 가맹점 판매 방식
  • 프랜차이즈 종류
  • 창업비용
  • 월 매출
  • 월 지출
  • 월 수익
  • 결론
무인밀키트-창업비용
무인밀키트 창업비용


밀키트 설명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레시피로 구성된 "반 간편식" 상품입니다. 밀키트는 HMR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HMR은 완제품으로 만들어져 있어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밀키트는 직접 요리하여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HMR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 재택근무 등으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밀키트 시장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외부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1인 가구와 같은 소형 가구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과거와 달리 가정에서 각기 다른 식재료를 구입하여 음식을 요리해 먹는 것 보다, 간편하면서도 요리를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며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가맹점 판매 방식

가맹점의 경우 가맹본사에서 공급하는 밀키트를 포장기에 담아 진열하여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무인밀키트-매장
무인밀키트 매장


본사에서 보내는 원재료를 가맹점주가 소분을 하고 포장하여 판매하는 상품도 있으며 본사 자체 공장에서 완성된 밀키트를 공급하면 점주가 포장 용기에 담아서 진열 판매만 하면 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종류

  • 집어가
  • 오늘쉐프
  • 집밥뚝딱
  • 식사준비
  • 채선당 도시락
  • 옐로우 스푼
  • 홈즈 앤 쿡
  • 팔도반찬
  • 마이레시피
  • 요리비책
  • 더잇
  • 터치쿡
  • 영영상점
  • 소꿉요리
  • 바로한끼
  • 오밀당
  • 마시따쿡
  • 봉푸드마켓
  • 이맛이지
  • 인생부업
  • 쿡쿡쿡
  • 미쿡미트마켓
  • 하이치킨
  • 밀킷슐랭


창업비용

무인밀키트 점포의 초기 창업비용은 4,392만 원입니다. 상가 구매 비용은 제외했으며 포함 시 8,000만 원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무인밀키트는 인건비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시스템 기계 가격에 대한 구성비가 많습니다.

  • 가맹비 : 880만 원
  • 교육비 : 330만 원
  • 시설비 : 1,045만 원
  • 인테리어 : 1,540만 원
  • TV 외 시스템 비용 : 165만 원
  • 키오스크 : 300만 원
  • 홍보 및 마케팅 : 132만 원

월 매출

무인밀키트 점포의 월 매출은 900만 원이며 일 매출은 30만 원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 월 매출 : 900만 원
  • 일 매출 : 30만 원


월 지출

무인밀키트 점포의 월 지출 예상 금액은 800만 원입니다.

  • 제품 비용 : 540만 원
  • 임대료 : 150만 원
  • 관리비 : 60만 원
  • 로열티 : 20만 원
  • 기타 잡비 : 30만 원 


월 수익

무인밀키트의 월 매출 900만 원에서 지출 800만 원을 제외하면 월 수익은 100만 원입니다. 수익률은 +11.1%이며 창업 초기 비용 회수 기간은 3년 7개월입니다. 지역 및 매장별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시기를 바랍니다.


결론

상권 분석, 소비자 구매 행동 이해, 반응 등을 긴밀히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밀키트 중에서도 신선, 냉동, HMR로 구분되기 때문에 들어갈 상권의 소비자가 어떤 메뉴에 관심이 있고 구매가 잘 이루어지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무인밀키트 점포는 고객이 직접 냉장고에서 물건을 가져가는 시스템이므로 매장에 방문해도 어떤 상품이 맛있는지 상세한 설명을 물어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 초기 점주가 상주하여 고객의 물음에 성실히 답변해줄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고 음식을 잘 이해하여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공부도 필요합니다.

대형마트, 편의점에서도 밀키트 사업에 상당히 진출해있고 상품의 종류도 다양하므로 창업 전 상권 분석 소비자 구매 패턴을 잘 파악하여 진입하기를 바랍니다.